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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Q1. 원조사업 물류는 일반 수출 물류 대비 어떠한 차이가 있나요?

대부분의 원조사업 대상국의 경우 물류 인프라가 열악하며 특히 원조물품에 대한 수입 통관이 매우 까다로워 일반 화물의 경우 보다 운송기일이 더 오래 걸리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Q2. 어떤 국가의 원조 화물을 운송하였나요?

동남아시아, 서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다수의 개발도상국에 대한 원조사업 물류를 수행하였습니다.

Q3. 원조사업 물류 수행 시 가장 중요한 사항은 무엇인가요?

특이사항 발생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현지 통관 및 운송 경험이 풍부하고 신뢰 가능한 파트너들과의 네트워크 확보 여부가 가장 중요합니다.

Ongoing Support Plan

이후 유사한 원조사업 진행 시를 대비해, 국가별로 위험요인을 평가하고 해당 국가에서 검증된 파트너를 유지 계약으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인 평가와 리스크 체크리스트를 통해 협력사 품질을 관리하며, 이력화된 사례 기반으로 대응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All About Our Story

원조사업 물류

#원조사업물류#파트너#현지통관#스리랑카#KOIKA#EDCF#ODA

Background

국가별로 원조품에 대한 수입 통관 방식, 사전허가 요건, 인증 필요 여부 등이 다르며, 일부 국가는 통관지연 시 대사관이나 NGO를 통한 외교적 해결이 필요한 경우도 발생합니다. 따라서 국가별 제약사항을 사전에 분석하고 현지 공공기관의 승인 프로세스를 사전 숙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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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과정을 공정별로 사진으로 확인하세요. 

공공기관 또는 국제기구 요청 접수 후, 사양 및 수량 확정 → 품목별 포장 및 라벨링 → 선적 전 검사 → 수출통관 및 서류 제출 → 해상 또는 항공 운송 → 도착지 통관 및 인도 확인서류 정리로 마무리됩니다. 이후, 도착지에서는 통관 절차 후 최종 인도 및 수령 확인서류를 제출하여 종료됩니다.

Challenge Faced

스리랑카 등 일부 원조국에서는 통관 절차가 비협조적이고 행정이 지연되며, 도로 사정 등 운송 여건이 매우 열악해 포장 손상이나 납기 지연 문제가 자주 발생합니다. 특히 수입허가나 인도절차에 대한 기준이 모호하여 예측 가능한 일정 수립이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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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lution

LTS는 본 건에서 경험이 풍부한 해외 현지 파트너사와 협업하여 통관 절차를 사전에 정리하고, 수입국 통관 당국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했습니다.

현지 출장 및 선투입 인력을 통해 실시간 대응력을 확보했으며, 포장 및 선적 단계부터 이를 고려한 출고 방식을 적용해 문제를 최소화했습니다.

Other Cases

반도체 장비 수출 포장

진공포장, 특수 운송

정유공장 폐촉매제 Recycle 수출 포장

위험물, Skid 포장

설비 해체 이전

설비 해체 및 반출

대형벌크화물 포장 운송

대형화물 포장, Low-bed 운송

수리 목적 전기차 수출

자동차, 위험물 수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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